W.A 저장소

Layout 예제 1. 본문

Programing

Layout 예제 1.

W.A 2010. 8. 4. 12:40

1. LinearLayout

요소들을 수직(vertical), 수평(horizontal)으로 배치를 한다. 속성은 android:orientation으로 준다.

2. RelativeLayout

요소들간의 관계를 따져 레이아웃을 배치함.

Layout above : 해당 요소가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 바로 위에 위치 하도록한다.(덮어버림)

Layout below : 해당 요소가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 바로 아래에 위치 하도록 한다.

Layout to left of : 해당 요소가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 바로 왼쪽에 위치하도록 한다.

Layout to right of : 해당 요소가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 바로 오른쪽에 위치하도록 한다.

Layout align left : 해당 요소의 왼쪽 끝선을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 왼쪽 끝선과 일치시킨다.

Layout align right : 해당 요소의 오른쪽 끝선을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 오른쪽 끝선과 일치시킨다.

Layout align top : 해당 요소의 윗선을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 윗선과 일치시킨다.
Layout align bottom : 해당 요소의 아랫선을 이곳에 지정한 ID를 가지는 요소의 아랫선과 일치시킨다.

Layout align parent left : 해당 요소의 왼쪽 끝선을 레이아웃의 왼쪽 끝과 일치시킨다.
Layout align parent right : 해당 요소의 오른쪽 끝선을 레이아웃의 오른쪽 끝과 일치시킨다.
Layout align parent top : 해당 요소의 위쪽 끝선을 레이아웃의 위쪽 끝과 일치시킨다.
Layout align parent bottom : 해당 요소의 아래쪽 끝선을 레이아웃의 아래쪽 끝과 일치시킨다.

3. FrameLayout

각 요소들을 왼쪽 상단을 기준으로 덮는 방식으로 배치.(탭을 만들때 자주 사용)

4. AbsoluteLayout

절대값으로 위치를 지정.

'Progra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선택자.  (0) 2010.08.07
Eclipse + Aptana을 이용한 Web 개발환경 구축  (0) 2010.08.06
Android Database(Sqlite) Instruction  (2) 2010.07.29
Android Spinner  (0) 2010.07.20
Android CheckBox  (0) 2010.07.20